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홈 > 열린공간 > 자유게시판

군산시립도서관 자유게시판 안내
자유게시판은 도서관 회원들께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과 이용자간의 소통과 협조를 위한 공간입니다.
비방이나 개인 혹은 단체의 목적달성을 위한(공익목적 외의)광고 및 홍보성 글은 관리자에 의해 임의 삭제될 수 있습니다.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명사 초청
작 성 자 이수경 등록일 2019/06/11/ 조   회 235
첨부파일

먼저 신기남 명사초청강의를 준비하신 도서관 직원 여러분 정말 애쓰셨습니다.

식전 준비부터 귀빈들, 도서관홍보영상, 객석을 가득 메운 시민들까지 얼마나 많은 기대를 가지고 이번 강연에 참석하였는지 미루어 짐작되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신기남 도서관정책위원장님께서는 강연준비가 전혀 안된 모습이셨습니다.  비단 저뿐만이 아니라 다수의 시민들도 생각을 같이하시리라 여겨집니다.

 

삶을 바꾸는 도서관이라는 슬로건을 내거셨다면

도서관정책위원장으로서 앞으로 도서관이 어떻게 바뀌어 나갈지 정책문제에대해

이야기하셨거나 질문을 받으셨다면..

차라리 도서관을 통해 강연자님의 삶이 어떻게 바뀌였는지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셨어도

좋았을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명사초청이란 말이 무색하리라만큼 직원들이 이번 강연을 준비하느라 애쓴거에 비해

강의 질이 형편없었습니다.

 

 

2020년 도서관대회 개최를 맞아 상징적인 의미로 만들어진 자리에 군산시민들의 귀한시간을  들러리로 세운건지 의문이 듭니다.

 

강연료를 받으셨든 안받으셨든 그시간에 100명의 시민이 한시간씩만 시간을 할애해도 100시간입니다. 술자리에서나 들을 법한 영웅담을 한시간이라니요..군산시민들의 수준을  무시하신 강연이였다고 밖에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정치색이 짙은 강연도 도서관 강연 취지에 맞지않다고 봅니다.

 

그만큼 가치있는 강의인지 도서관관계자님들께서는 강연자 선정을 하실때  강연자료나 시나리오를 충분히 검토후 신중하게 세우셨으면 좋겠습니다.


목록
글보기
답변드립니다
관리자 2019-06-11

안녕하세요,

 

바쁜 월요일 아침 시간, 명사초청 강연에 참여해주시고, 행사 운영에 관해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는 철저한 준비를 통해 더욱 더 시민분들의 눈높이에 맞고, 유익한 강연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도서관 되겠습니다.

 

불쾌하셨다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시립도서관 운영에 관해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홈페이지 또는 도서관으로 전화주시면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목록